PINES INTERNATIONAL ACADEMY
글로벌인재파트너~ 미래를 위한 한걸음 파인스가 함께합니다.
slidebanner
home > 필리핀&바기오 > 바기오는?
바기오는?

해발 1,520m 높이에 위치한 바기오 해발 1,500m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여름에는 과농서 일부가 더위를 피해 이곳으로 몰려 와서 '여름의 수도'라고도 불리우는 고원피서지로 Baguio는 북부 Luzon island의 중심 거점이며 Cordillera(Benguet, Ifugao, Mountain, Abra,Kaling-Apayao province의 총칭)의 중심지기도하다.

거리상으로는 마닐라 북쪽 210km지점이며 1년내내 시원하고 경치가 아름답다. 번헴공원(Burnham Park)과 라이트공원(Wright Park)등 많은 명승지가 있으며, 필리핀의 웨스트 포인트 인 필리핀사관학교(Philippine Military Academy)가 있다.

바기오 시의 인구는 3월에서 6월사이 12만명가량 의 인구에서 국내와 외국 관광객들이 저지대의 여름 폭염을 피하여 시원한 지역을 찾는 대이동으로 약 50 만 가량으로 증가한다. 필리핀의 여름 수도는 콜딜레라 중앙 산지 중 벵궷에 위치해 있다. 바기오는 평균 18C의 선선한 온도를 유지한다. 다른 지방사람들은 바기오를 카팍웨이라 부른다.

바기오의 역사
1521년 세부(Cebu)에 스페인 탐험가 마젤란이 첫발을 내디딘 이후 16세기 후반까지 필리핀 전지역은 차례차례로 스페인 식민지가 되었다.

1896년 필리핀 독립전쟁이 발발하게 되었는데 이 때 호시탐탐 태평양지역에서 세력확장을 노리던 미국과 스페인 사이에 전쟁이 일어난다.

1898년 미국은 필리핀 전역을 점령하게 되었고 당시 총독 윌리엄 하워드 타프트와 수뇌부는 해발고도 1500미터의 서늘한 고산지대에 바기오 건설을 제안하게 된다.

워싱턴 DC의 설계사 다니엘 번함(Daniel Burnham)을 데려와 이 도시의 여타지역을 설계하게 했는데 그것들 중 하나가 지금도 이 도시의 상징적인 장소인 번함 공원이다. 오늘날 바기오는 필리핀의 여름수도로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휴양도시가 되었다.
필리핀 최고의 어학연수지 바기오
 
인구 30여만명의 중소도시 바기오는 6개의 종합대학, 의과전문대학, 필리핀 사관학교(PMA)외에도 10여개의 각종대학이 있는 필리핀 북쪽 루존(Luzon)지역의 대표적인 교육도시입니다. 이 작은 도시에 대학기관이 많다는 것은 교육환경이 남다르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그리고 관광도시와 유흥문화는 실과 바늘과 같은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기오는 유명한 관광지이면서도 유흥문화가 크게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유학생들이 사춘기부터 한창의 젊은 시기라고 하면 유흥문화는 유학 생활의 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교육도시의 환경과 더불어 바기오의 건전한 지역 문화는 유학/어학 연수지로 최적의 환경임을 의미합니다.
유치원 73(공립19, 사립54)
초등학교 116(공립38, 사립78)
고등학교 53(공립16, 사립37)
대학교 16(공립2, 사립14)
필리핀의 열대기후는 신체적으로 적응하는데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몸이 나른하고 아무리 잠을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는데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극복하기위해 적지 않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바기오의 기후는 평균 연중 20℃정도이기에 한국의 봄과 가을이 교차합니다. 특별히 날씨로 인한 적응 시간이 필요 없습니다. 공부하기에 최적의 날씨 환경입니다.
관광휴양도시로서 교육도시로서 바기오 시민들의 순수함과 더불어 최고의 치안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기후와 맑은 공기가 바기오 사람들뿐 아니라 바기오를 찾는 방문객들의 마음을 순수하게 만들기 때문에 평화로운 도시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필리핀의 남부섬(필리핀을 3등분 했을 경우 제일 아랫부분 섬-민다나오)은 특히 이슬람반군들이 활약을 하는 곳으로 상당히 위험한 곳이나 바기오는 제일 윗부분 섬(루손 섬)에 위치한 마닐라보다도 280Km북쪽에 위치한 반군이 활약하는 곳과는 너무도 거리가 먼곳에 위치한 휴양도시로써 대통령별장 등 많은 별장과 호텔,숙박시설등이 있는 필리핀내에서도 가장 치안이 확실한 곳 입니다.
바기오는 미군의 휴양도시로 출발을 하였으며 도시 자체의 설계도 미국의 워싱턴를 설계한 번함(Burnham)이 설계를 하였을 정도로 미국적인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민들의 생활 속에도 미국적 사고가 자연스럽게 배여 있습니다. 물론 영어 수준도 평균적으로는 필리핀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영어를 연습하는데 좋은 환경입니다.

 

Untitled Document